‘플레이스 캠프 제주’, 3월 4일 그랜드 오프닝
3일 영화·미술-4일 힙합공연 도민들과 첫만남

‘플레이스 캠프 제주’는 오는 3월 4일 공식개장을 맞아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진행하는 ‘나이스 투 미트 유(Nice to meet you)’ 페스티벌 포스터.

‘플레이스 캠프 제주’는 오는 3월 4일 공식개장을 맞아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자이언티와 씨잼의 공연을 비롯해 플레이스만의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나이스 투 미트 유(Nice to meet you)’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플레이스 캠프 제주’의 그랜드 오프닝 행사로, 플레이스 전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다음달 3일에는 평단과 대중을 모두 사로 잡으며 올 겨울 최대의 화제를 모은 영화 ‘라라랜드(La La Land)’ 상영, 갤러리 투어와 식사를 동시에 즐기는 프로그램인 ‘미술식당 세렌디피티’를 진행한다.

다음달 4일에는 ‘캘리그라피 클래스’ 등 플레이스의 ‘원데이(1 Day) 클래스’ 프로그램 중 일부와 함께 프리마켓을 운영한다.

또한, 다음달 9일 개봉 예정인 세계 최초의 흑인광대를 다룬 실화 영화 ‘쇼콜라(Chocolat)’를 제주에서 한발 앞서 만나볼 수 있는 ‘무비데이(Movie Day)’ 행사도 연다.

특히,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저녁 행사에는 JTBC 팬텀싱어 우승팀 ‘포르테 디콰트로(고훈정, 김현수, 손태진, 이벼리)’가 오후 7시부터 3시간 동안 이어질 무대를 연다.

‘음원 깡패’ 자이언티를 비롯해 제주도 출신 랩퍼로 MNET ‘쇼미더머니’ 시즌5 준우승자인 씨잼, 프리스타일랩 3대 천왕 중 한 명으로 꼽히는 허클베리피 등 유명 힙합 가수들도 무대에 나선다.

의 공연이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 가량 예정되어 있다.

다음날인 다음달 5일 오전에는 플레이스 인근 광치기 해변을 달리는 러닝 프로그램 ‘광치기 런’ 을 준비한다.

플레이스 캠프 제주의 오픈과 이번 행사를 총괄하는 김대우 총지배인은 “플레이스 캠프 제주만의 의미와 색깔을 담기 위해 최선을 다했기에 어느 페스티벌에서도 만나보기 어려운 조합”이라고 자신했다.

또한, “이번 페스티벌 이플레이스의 그랜드 오프닝 행사의 의미를 넘어 문화 페스티벌의 이정표로 자리잡는 축제가 되길 기대”했다.

한편, 이번 축제에선 식음료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숙박객을 제외한 일반 참가자는 사전 신청한 경우에 한해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스 캠프 제주’는 성산일출봉이 한 눈에 보이는 고성리에 자리하고 있다. ‘Not just a hotel(단순한 호텔 아니)’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

호텔이라는 적막한 이름이 아닌, 마음껏 웃고, 맛있게 먹고, 활기차게 걷고, 음악을 즐기며, 전혀 새로운 사람을 사귈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한다고 플레이스 측은 설명한다.

실내외 곳곳에 유명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배치했다. 펍에서는 정기적인 공연, 매일매일 색다르게 펼쳐지는 활동형 수업 등도 진행한다. 제주를 여행하는 방문객뿐만 아니라 제주 현지인들에게도 자유롭게 개방돼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