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2016년도 영업실적 잠정 집계 결과 공시
매출 7476억원…6년 연속으로 흑자 행진 기록

제주항공이 지난 한해동안 532억원의 당기 순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사상 최대로 2011년 흑자로 전환된 이후 6년 연속, 분기로는 10분기 연속 흑자 행진이다.

애경그룹 계열의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은 2016년 영업실적에 대한 잠정집계 결과를 17일 공시했다.

제주항공은 공시를 통해 매출액 7476억원과 영업이익 587억원, 당기순이익 532억원 등 2016년 영업실적을 공개했다.

매출액은 지난해 6081억원 보다 22.9% 늘었고, 영업이익은 지난해 514억보다 14.2% 증가한 규모이다.

특히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472억원보다 12.7% 증가했다. 지난해 영업이익률은 7.9%를 기록, 2년 연속 7~8%대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액은 2010년 1575억원, 2011년 2577억원, 2012년 3412억원, 2013년 4323억원, 2014년 5106억원, 2015년 6081억원에 이어 2016년 7476억원을 기록해 7년 연속 ‘천억 단위’ 앞자리를 바꾸는 기록행진을 이어갔다.

영업이익 역시 취항초기 적자 기조에서 벗어난 2011년 이후 6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2014년 3분기 이후 10분기 연속 흑자를 유지했다.

2005년 설립이후 2006년 취항 첫 해 118억의 매출액을 기록했던 제주항공은 꼭 10년 후인 2016년 매출액 7476억을 기록하며 연평균 51.4%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룩했다.

특히 2016년도에는 중국발 악재, 불안정한 유가 및 환율 등 다양한 비우호적인 외부변수들을 모두 극복하고, 안정적인 여객수요 성장을 바탕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갈아치우며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켰다.

또한 상장된 3개 항공사 중 유일하게 2016년 4분기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경영을 이뤄내며, 법인세 차감 후 당기순이익 532억원을 기록한 점도 눈에 띈다.

이는 풍부한 현금성 자산, 낮은 외화부채 규모 등 FSC와 차별화 되는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적절한 수준의 유류, 환 헷지(Hedge)정책을 운용하며 이익변동성 완화에 주력했던 것이 효과를 본 것으로 보고 있다.

제주항공은 “올해도 외형 성장의 속도를 늦추지 않고 6대 규모의 역대 최대 규모의 기단 확대를 통해 후발항공사들과의 격차를 더욱 벌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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