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8·19일 14.5㎞·11㎞ 2개 코스 개장
2019년까지 4개로 확대…노하우도 전수

오는 6월 공식개장하는 몽골올레길. 사진=(사)제주올레 제공.

제주의 대명사가 된 올레길이 몽골로 진출했다.

(사)제주올레는 지난해 6월 제주관광공사, 울란바토르시 관광청, 울란바토르 관광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조성한 몽골올레 2개 코스를 오는 6월 18~19일 개장한다고 13일 밝혔다.

몽골올레는 제주올레길을 이끄는 길표지 간세(제주올레의 상징인 조랑말의 이름)와 리본을 사용해 올레꾼들에게 친근함을 주면서도, 제주와 또 다른 몽골의 대자연과 사람, 문화를 두발로 걸으며 새롭게 마주하는 길이라고 제주올레는 설명했다.

몽골올레 1코스는 총 길이 14.5㎞로 울란바토르 시 외곽에 위치한 마을에서 시작한다. 오름과 게르(유목을 하는 몽골인들의 삶에 최적화되어 있는 몽골의 전통 가옥), 작은 숲, 그리고 다시 마을로 이어지는 순도 높은 자연의 흙길을 걸으며 웅장한 대자연이 배경이 되어 주는 길이다.

오는 6월 공식개장하는 몽골올레길. 사진=(사)제주올레 제공.

2코스는 총 길이 11㎞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테를지 국립공원을 중심으로 몽골의 자연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는 코스다. 큼지막한 오름 위 풍광이 일품이다.

걷기 여행 이외에도 승마, 야크 체험뿐 아니라, 게르에서 하룻밤 머물며 밤하늘 가득한 별을 보기에도 좋다.

제주올레는 이날 개장을 기념해 지역 주민 및 관계자가 모두 모여 몽골올레를 함께 걷고 문화를 교류하는 행사를 연다. 함께 하고 싶은 국내 올레꾼을 위해 공정 여행 전문 예비 사회적기업인 (유)퐁낭과 함께 인천·부산·제주에서 출발하는 4박 5일 여행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몽골올레 걷기, 승마 체험, 몽골 역사를 알 수 있는 사원 및 시내 관광 등을 포함한다. 인천·제주 출발은 오는 6월 17일~21, 부산 출발은 오는 6월 16~20일 여정이다. 참가비는 1인 147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올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