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도 많이 불고, 해안가 풍랑 특보 가능성

내일(20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으므로, 오전에는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오후에는 눈이 오겠다.

20일 새벽부터 밤까지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간에는 5~20cm, 제주도 산간을 제외한 지역은 1~5cm의 눈이 내리겠다.

산간에는 많은 눈이 내려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고, 중산간 이상에는 눈이 내리면서 쌓이는 곳이 많겠고, 또한 내린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21일은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므로, 구름 많겠으나 산간에는 새벽까지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중산간 이상에는 내린 눈이 쌓이거나 얼어붙어 매우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 해야겠다.

기온은 내일부터는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특히 내일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내일(20일) 새벽에는 전 해상에 풍랑특보 발표 가능성이 높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20일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