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고도화 표준화 사후관리 골자로 한 규정 행정예고

제주도내 카지노 전산시설기준이 전면 개편된다.

제주도는 1995년 제정된 이후 큰 변화 없이 운용되고 있는 낙후된 카지노 전산시설기준을 국제적 수준으로 전면 개편하는 내용을 지난 13일부터 행정예고에 들어갔다.

20여년 만에 국제수준으로 바뀌는 카지노 전산시설기준은 전산실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해 최소한의 시설을 갖추도록 하고 있고, IT발전 흐름을 반영, 주전산기를 IDC(Internet Data Center)에 설치・운영할 수 있도록 근거 조항을 마련하고 있다.

카지노관리시스템에서 내국인출입관리, 전문모집인계약관리, 계약게임관리, 테이블관리 및 전자테이블게임관리 등 프로그램을 추가해 카지노관리를 투명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보안성 강화를 위해 종사원의 담당자별 사용업무를 철저히 관리토록 하고, 자료입력과 삭제는 반드시 그 기록을 남기도록 하고 있다. ③단말기와 전산자료 및 전산시스템의 보호 대책을 위한 규정도 신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인력과 조직, 직무 분리, 프로그램 통제, 전산 사고보고, 전산시설 실태평가, 감독 및 검사 등에 관한 전산시설 내부통제 규정을 도입하고 있다.

고동완 도 카지노감독과장은 “카지노 영업의 모든 흐름이 전산으로 연결되도록 하고 있다”며 카지노 관리시스템은 카지노 전산운영의 핵심으로 카지노전산시설기준을 실현시키기 위한 매우 중요한 도구”라고 설명했다.

고 과장은 또 “이번 전산시설기준 개편을 통해 현금・회계관리 및 칩스의 체계적인 관리기준을 도입해 매출액 관리가 보다 투명해지고 카지노업체의 선진화된 영업관리로 경영합리화가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제주특별자치도 카지노전산시설기준」 개정안은 오는 2월1일까지 행정예고 한 후 의견수렴을 거쳐 2월 중 고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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