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개악법 폐기 및 교육공무직법 제정 요구...“30일 촛불 들겠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가 ‘박근혜 대통령 즉각 퇴진’을 촉구하며 시국선언에 동참했다.

공무직노조는 29일 시국선언을 내고 “한국 사회 민주주의가 수렁에 빠졌다. 분노한 국민들이 촛불을 들었다.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광장으로 나왔다”라며 “수렁에 빠진 민주주의를 살리는 첫걸음은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퇴진이다”라고 주장했다.

특히 “노동개악법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만천하에 밝혀졌다.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재벌의 검은 거래 속에서 노동개악법이 태어났다”라며 “민주노총 조합원들은 박근혜 즉각 퇴진과 노동개악법 폐기를 요구하며 11월 30일 파업을 벌이고 거리로 나선다”고 밝혔다.

또한 “박근혜 대통령은 대선후보 시절 공공부문 비정규직을 2015년까지 정규직화하겠다고 공약했다. 하지만 그 공약은 空(공)약에 그쳤다. 복지공약도 마찬가지다. 대통령 자체도 허수아비가 됐으니 空(공)약은 당연지사”라며 비판을 가했다.

공무직노조는 “국민들이 사회의 변화를 원하고 있다.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마저도 모자라 초등학생까지 거리로 나섰다”라며 “이제 사회 곳곳에 정의가 바로 서게 하자. 학교에서도 그 변화를 시작하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리고 그 방안으로 “시대를 되돌리는 역사 국정 교과서부터 폐기하자”라며 아울러 “배움은 교과서로만 그치지 않는다. 교육은 말이나 글로만 되는 것이 아니다. 11월 28일, 유은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을 대표로 해 야3당과 무소속 의원 75명이 교육공무직법을 국회에서 공동발의했다. 이제 학교비정규직 차별을 없애는 교육공무직법을 제정해서 우리 아이들에게 평등한 사회를 보여주자”라고 촉구했다.

이어 공무직노조는 “조합원들도 박근혜 즉각 퇴진, 노동개악법 폐기, 교육공무직법 제정을 위해 11월 30일 제주시청에서 촛불을 들겠다”라며 “모든 노동자와 시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선언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