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관광시스템설비과 학생 대상 특강

[사진=제주고 제공] 10일 관광시스템설비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대인 명장(공조냉동기계분야) 특강이 열리고 있다.

제주고등학교(교장 김종식)는 지난 10일 김대인 명장(공조냉동기계분야)을 초청, 관광시스템설비과 전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열었다고 11일 전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지사장 김혜경)와 연계해 진행된 이번 특강은 ‘청년의 꿈은 이루어진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김 명장은 반세기 동안 공조냉동 기술을 익혀 명장에 오르기까지의 사례를 전했다. 김 명장은 ‘우보만리(牛步萬里)’의 마음으로, 직업인으로 갖춰야 할 역량과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깨달았다. 이날 특강에서는 이러한 깨달음을 전하며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갖고 목표를 이루도록 자신감과 동기를 부여했다.

제주고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제주지사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계기로 “특성화고 학생들의 자립적인 입직 능력을 함양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전문 기술인 양성을 위한 기술교육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김 명장은 이날 제주고에 교실 벽걸이용 시계 50개를 증정했다. 또한 냉동공조 실습용 교육자재도 기증하기로 약속했다.

[사진=제주고 제공] 10일 관광시스템설비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대인 명장(공조냉동기계분야) 특강이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