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전 11시 김만덕기념관 일대서 진행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 이하 기념관)은 오는 13일 오전 11시부터 김만덕기념관 일대에서 ‘제1회 김만덕 나눔 큰 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공식개막행사 △도민참여 체험부스 △음식 나눔부스 △김만덕 오감 체험 전시 △TV생방송 △라디오 공개방송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 공식 행사는 오전 11시30분부터 김만덕기념관 앞마당 메인무대에서 열린다.

개막 행사에서는 ‘제1회 만덕문화대상 나눔공모전’ 시상식 및 개막 떡 케이크 나눔행사가 진행된다.

오후 12시20부터는 동문로터리 광장에서 ‘김만덕 사랑의 쌀 나눔 행사’가 이뤄진다. 그리고 김만덕기념관 앞 광장 부스에서는 각종 체험프로그램과 먹거리 나눔 부스가 운영, 참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오후에는 라디오 특집 공개방송, 노래자랑, 축하공연(남현봉, 주미성, 뚜럼브러더스, 정재욱)등 다채로운 공연 행사도 마련돼 있다.

김상훈 관장은 “기념관과 함께 해주신 도민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행사로 준비한 만큼 많은 도민들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잔치가 되었으면 한다”며 “잔치 동안에 진행되는 각종 체험과 먹거리는 현장 접수가 가능하고, 무료로 제공되므로 많은 분들이 오셔서 부담 없이 즐기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1회 김만덕 나눔 큰 잔치는 2016년 지역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