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초4~6학년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운영

[사진=아라초 제공] 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4~6학년 학생과 전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라SW데이가 진행되고 있다.

아라초등학교(교장 강병훈)는 지난 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4~6학년 학생과 전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1회 아라SW데이’를 진행했다고 3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SW 선도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SW 교육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소프트웨어 교육으로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길을 따라 움직이는 로봇 △드론 체험하기 △가상현실 체험 △알고리즘으로 시간을 절약하자!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SW 원리 △코딩 체험하기 등이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COLOR로 코딩’이라는 주제로 로봇체험이 진행됐다.

아라초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다양한 소프트웨어 체험 활동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미래사회의 변화와 앞으로 바람직한 소프트웨어의 교육 방향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미래 교육 준비에 긍정적인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아라초 제공] 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4~6학년 학생과 전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라SW데이가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