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울산과 0-0 무승부…사실상 리그 3위 자력진출 확정

지난 2일 울산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제주와 울산의 경기 모습./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감귤타카의 제주유나이티드(SK에너지축구단, 이하 제주)가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진출을 사실상 확정지었다.

제주는 지난 2일 울산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 클래식 37라운드에서 울산현대와 격돌했다.

이날 경기는 양팀 모두 한국에 배정된 3.5장의 ACL진출을 위해 물러설 수 없는 상황.

3위 제주 입장에서는 직전 경기에서 서울에 0-2 석패를 당하며 ACL진출 확정을 미뤘다.

4위 울산 역시 한장의 ACL 직행티켓이 걸린 FA컵 결승 문턱에서 수원에 발목이 잡히며 3위를 확정지어야 자력 진출이 가능했었다.

더욱이 양팀의 승점은 단 3점(제주 55, 울산 52). 이날 경기 결과에 따라 3위가 요동칠 수 밖에 없었다.

양팀 모두 초반부터 강공을 펼쳤지만 전반과 후반 모두 몇차례의 기회는 있었지만 좀처럼 골망을 흔들지 못하고 0-0무승부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이로써 제주는 승점 56점. 울산은 승점 53점. 남은 1경기가 남아있어 제주가 패하고 울산이 이길 경우 동률이 될 수는 있지만 올 시즌부터 적용된 다득점 우선 순위산정 방식에 따라 사실상 3위를 확정지었다.

제주와 울산과의 골차이는 현재 28골으로 울산이 다음 경기에서 이 격차를 줄이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ACL 진출을 사실상 확정지은 제주. 2010년 ACL 진출 후 조별리그 탈락의 수모를 극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