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대한리더십학회 2016 춘계학술대회

김치영 상임감사(왼쪽)는 지난 17일 제주대학교에서 열린 ‘대한리더십학회 2016 춘계학술대회’에서 리더십대상을 수상했다.

[제주도민일보=조문호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 김한욱)는 김치영 상임감사가 지난 17일 제주대학교에서 열린 ‘대한리더십학회 2016 춘계학술대회’에서 리더십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JDC에 따르면 김치영 상임감사는 감사철학인 ‘배려, 소통, 겸손’과 감사방향인 ‘가까이, 함께 공유하는 감사활동’이라는 철학을 근간으로 윤리경영 강화와 기관의 방만경영 근절에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효과적인 내부통제시스템을 운영해 부정에 대해 엄격히 대응해왔다. 또한, 사후적발보다는 사전예방이라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통해 ‘감사’에 대한 직원들의 호감도를 높이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상임감사는 “감사활동은 임직원에게 제공하는 차원 높은 고객서비스”라고 강조하면서 “JDC가 도민의 신뢰를 받고 부여된 사명을 완수하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공적인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직무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DC는 김치영 JDC 상임감사 취임 이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부패방지시책평가 4년연속 우수 달성, 감사원 주관 자체감사활동심사 양호등급 달성, 한국감사인대회 내부감사혁신상 수상, 한국윤리경영 대상을 수상하는 등 감사 관련 대외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