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를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출처=아프리카박물관 홈페이지] 아프리카박물관.

[제주도민일보=고민희 기자] 제주 아프리카박물관(관장 한성빈)은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 ‘2016 아프리카박물관 어린이날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날 이벤트는 ▷두드려라, 아프리카!!! - 아프리카 젬베 레슨 ▷찾아라 아프리카!!! - 아프리카 보물찾기 ▷맞혀라 아프리카!!! - 아프리카 도전 골든벨 세 가지 주요 프로그램을 토대로 운영된다.

먼저 ‘두드려라, 아프리카 - 아프리카 젬베 레슨’는 ‘아프리카의 영혼’이라 불리는 악기 젬베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이다. 이 프로그램은 야외 소공원(우천시 지하공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라, 아프리카!!! - 아프리카 보물찾기’는 아프리카의 자연을 배경으로 사파리파크 곳곳에 숨겨진 보물 쿠폰을 찾는 프로그램이다. 박물관 1층 사파리파크에서 진행된다.

‘맞혀라, 아프리카!!! - 아프리카 도전 골든벨’은 아프리카와 연관된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이다. 박물관 1층 문화체험교실에서 진행된다. 우수한 성적의 참가자에게는 잠수함 또는 요트이용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즐겨라, 아프리카- 우리 가족 소원’은 가족들에게 바라는 소원을 적은 종이를 소원나무에 매달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벤트 기간 중 모인 소원 종이는 추첨을 통해 선별, 당첨자에게 선물이 보내진다.

이날 이벤트는 어린이 관람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아프리카박물관 관계자는 이날 이벤트와 관련 “아프리카 문화와 예술을 다양하게 체험해보는 장으로, 어린이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일깨우고 문화 다양성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 제주아프리카박물관 학예실(064-738-6565).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