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실사단, 5일 제주 급파 현장조사 방침
재산 누락, 다운계약, 부동산 의혹 등 면밀 확인
공유재산 공매도...중앙당 차원 적극 대응 검토

[제주도민일보=이기봉 기자]  재산신고 누락과 부동산 관련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양치석 후보(새누리당, 제주시 갑)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실사단이 5일 제주로 급파, 사실확인 작업을 벌이고 나설 예정이어서 향후 추이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실사 결과를 토대로 중앙당 차원의 대응도 적극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져 전국적인 이슈로 급부상할 가능성도 없지 않아 그 파문이 확산일로로 치닫고 있다.

특히 이번 실사단은 양 후보가 애월읍 상가리 공유재산을 매입할 당시 이 부지외에 다른 공유재산도 함께 공매에 붙여져 전직 도지사 측근의 개입여부도 판단할 방침인 것으로 파악돼 경우에 따라선 총선 정국을 뒤흔들 소지도 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당내 법률구조단과 공명선거감시단에 제주도당이 제출한 새누리당 양 후보와 관련한 각종 의혹과 관련해 5일 오후 실사단이 내려오고 있는 중이다.

▲ 양치석 후보 소유의 상가리 땅.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실사단은 그동안 양 후보와 관련해 제기되고 있는 녹음파일과 정치공무원 논란, 재산누락에 이은 다운 계약, 부동산 관련 의혹, 재산신고 추가 누락 건 등을 놓고 실사를 벌이게 된다.

현장과 자료 등을 수집, 이를 토대로 면밀한 작업을 벌여 중앙당 차원의 대응을 검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실사단의 움직임과 그 결과에 따라 중앙당 차원의 논평과 수사의뢰 등 강력한 방안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어서 향후 추이가 최대 이목거리중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경우에 따라선 제주지역 새누리당 후보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이 대응하면서 제주지역 문제가 4.13총선의 전국적 이슈로 부각될 가능성도 적지않다는 얘기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관계자는 “그동안 제기된 의혹 외에도 합법적이었다고 하지만 지난 2010년 공유재산을 공매에 붙일 당시 승인 현황을 보면 ‘미활용 토지’라는 명목의 4건중 일부 토지가 전직 도지사 측근에 낙찰된 정황 등도 함께 면밀히 분석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히고 있어 앞으로 전개될 선거정국에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