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13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인근 올레길서 개최

▲ 2015 제주수학축전 포스터.
[제주도민일보=안서연 기자] 일상생활에 숨어있는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쉽게 터득할 수 있는 수학축전이 제주에서 열린다.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인근 올레길에서 ‘2015 제주수학축전’을 개최한다.

제주도교육청과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도중등수학교과교육연구, 제주특별자치도초등수학교과교육연구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 에염엔 무신 수학이 이신고?'라는 주제를 내걸고 진행된다.

수학체험전, 수학경진대회, 매스투어(Math Tour), 수학대중강연 등으로 구성됐으며 총 96개의 체험코너를 통해 수학의 원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수학경진대회 ▲사칙연산을 이용한 넉아웃 및 머긴스게임(초등부) ▲수학적인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 수학이 있는 UCC제작(중·고등부)로 나눠 진행된다.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쓰투어(Math Tour)’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변의 올레길을 거닐며 자연과 일상생활 속에 숨어있는 수학적 요소들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우리 겨레의 수학이야기와 수학을 좋아하는 법에 대한 일본 교수의 수학대중강연이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일본 게이오시키 고등학교와 수학교과교재관, 상해한국국제학교를 초청해 세계적인 축전으로 발전하는 도약의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타 시·도교육청에서 약 350여명의 관계자 및 교사들이 벤치마킹을 하기 위해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