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 저소득·사회복지시설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제주도민일보=고연정 기자] 고사리 손으로 한 글자, 한 글자 눌러 쓴 편지 속의 소원이 실제로 이루어지는 ‘기적의 편지’ 사업이 진행된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는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치환)와 공동으로 도내 저소득·사회복지시설 아동 및 청소년 대상으로 작은 소원을 들어주는 ‘기적의 편지’ 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적의 편지’ 사업은 아이들이 개인적인 소원을 담은 손편지를 심사해 소원을 들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편지는 신청자(아동·청소년)가 직접 쓴 손글씨 편지여야 하며, 우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장애 아동 및 청소년의 경우에는 가족 중 1인이 직접 작성한 편지도 가능하다.

소원은 ‘현물지원’을 필요로 하는 것이어야 한다. 단, 생계비 및 의료비 등 현금성 지원은 불가하다.

접수는 내달 21일까지다.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제주시 청풍남 8길 12-1(화북1동))로 우편 발송하면 된다.

심사는 JDC 및 도사회복지협의회 추천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1·2차로 진행한다. 결과는 9월경 발표된다.

심사기준은 소원 내용의 진실성, 개인의 성장 및 가족 간의 유대강화를 위한 효과성, 지원물품 용도의 타당성, 금액의 적정성 등이다.

JDC 관계자는 “장애인 의치보철사업, 다문화가정을 위한 러브인 제주 사업 등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며 “도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문의=064-702-3783(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