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운동본부 성명, 메르스 사태 와중 영리병원 재추진 논란

[제주도민일보=이석형 기자] 제주도가 메르스 사태 와중에 영리병원 재추진 움직임을 보인 것으로 드러나자 시민사회 단체가 원희룡 지사를 향해 ‘정책 독재자’라며 규탄하고 나섰다.

의료영리화 저지 및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제주도민운동본부는 2일 성명을 통해 메르스 사태 와중 영리병원을 재추진하려고 한 원 지사를 강력하게 규탄했다.

운동본부는 “지난 1일 언론보도에서 메르스 사태가 정점에 있던 6월 중순 원 도정은 녹지그룹이 제출한 제주영리병원 설립 계획서를 보건복지부를 직접 방문해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도민들이 압도적으로 반대하는 영리병원을 강행하는 원 지사의 행태를 보면서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운동본부는 “이렇게 밀실에서 비밀 작전하듯 제주도의 주인인 제주도민들 모르게 추진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라도 있는 것인가”라며 “협치 도지사는 선언만 한 채 정작 그 자리에는 정책 독재자의 모습이 투영되고 있을 뿐”이라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이어 “원 지사는 정책 독재의 모습이 아닌 도민을 위한 협치를 복원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한다”며 “이제라도 보건복지부에 제출한 녹지그룹 영리병원 사업계획서를 즉각 철회하고 제주영리병원 정책에 대해 도민과 소통하고 논의를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원 지사가 끝내 영리하지 못한 정책에 불과한 영리병원을 강행하겠다고 한다면 도민운동본부 역시 모든 조직적 역량을 모아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