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신보 제주경영자총협회 회장

[제주도민일보=김영하 기자] 제주경영자총협회는 신임회장에 강신보 (주)제주 유리의 성 대표이사를 선출했다.

제주경총은 27일 제주그랜드호텔 제이드룸에서 제24회 정기총회를 열고 지난해 사업실적보고와 올해 추진할 주요 사업을 보고했다. 또 신임 회장을 선출했다.

제주경총은 이날 이원진 회장 후임에 강신보 (주)제주 유리의 성 대표이사를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강신보 신임 제주경총 회장은 이날 회장 수락 인사말을 통해 “노사관계라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중요한 일인지 잘 알고 있다”며 “노사안정과 제주지역 경영계의 이익과 권익보호를 위해 어떠한 일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또 “경총이 단순히 경영계의 입장을 대변하는 단체에 머무르지 않겠다”며 “기업이 변화와 혁신으로 위기의 파고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때로는 든든한 협력자로, 때로는 쓴 소리도 마다하지 않는 조력자로, 기업이 필요할 때 곁에 있는 지원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신보 신임 제주경총 회장은 제주대 회계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주)제주 유리의 성 대표이사를 비롯해 (주)제주잠수함관광, (주)마라도 가는 여객선 대표이사를 각각 맡고 있다.

강 회장은 또 법무부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 서귀포시유니세프 후원회 부회장, 한국해양구조협회 제주남부지부장, 서귀포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 회장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한편 제주경총은 이날 정기총회에 앞서 ‘보람의 일터 모범근로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