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 中 인민망과 설문조사 42종 발표…‘제주도’도 포함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에 제주도가 포함됐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인터넷판 ‘인민망’과 함께 7월20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온라인 설문조사를 해 42종을 뽑았다고 23일 밝혔다.

소비재 부문에서는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하이트진로 하이트 맥주 등 18종이 선정됐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현대자동차 엘란트라(아반떼) 등 10종이 중국인이 명품으로 꼽았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EXO,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롯데면세점, 롯데백화점, 파리바게뜨, 화장품 브랜드샵 이니스프리 등 14종이 ‘한국의 명품’ 반열에 올랐다.

특히 관광명소에서는 제주도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소비자가 황금색과 메탈 장식의 상품을 선호하며 한국 내 유명 브랜드만 선호하지는 않는다"며 "한국산 프리미엄 생활용품은 중국 소비자에게도 인기가 높았다"고 분석했다.

또 "한류의 인기가 반드시 상품 매출로 연결되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21일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제주에 관한 소개와 수상 관련기사 등은 다음 달 중 인민망을 통해 특집 보도된다. / 제주도민일보 김영하 기자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