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총·노조, 감사위 감사 결과 발표…한라대 입시부정에 전과제도 악용

▲ 15일 민주노총 제주본부와 민주노총 대학노조는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한라대학교의 입시부정의혹이 사실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제주한라대학교의 입시부정의혹이 사실로 드러났다. 한라대 노조 등이 대한측을 검찰에 고발키로 했다.

15일 민주노총 제주본부와 민주노총 대학노조는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한라대학교에 대한 제주도 감사위원회의 감사결과를 공개했다.

이들이 발표한 감사위 감사 결과에 따르면 그 동안 의혹으로 불거졌던 입시 부정의혹이 사실로 드러났다.

이들은 “제주도 감사위 감사 결과 한라대가 편법을 동원해 입학정원을  155명 초과 입학 시킨 사실이 도민 사회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킨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특히 “다문화가정과 다자녀 가정 특례입학을 악용해 등록금 벌이를 위해 위법을 일삼은 파렴치한 행위다”라고 주장했다.

감사위 감사 결과에 따르면 제주한라대의 입시부정 사례는 이뿐만 아니라 전과제도를 악용한 사실도 드러났다.

한라대는 인기학과에 지원한 학생 중 일부 학생을 정원 미달인 비인기학과에 지원한 것처럼 입시원서를 허위로 변경해 합격 처리 후 인기학과로 전과시켰다.

게다가 수시모집 정원을 초과 합격시키고 예비합격자 순서를 바꿔 하위합격자를 우선 등록시킨 사례도 밝혀졌다.

이들은 “제주도 감사위는 최근 한라대가 관계법령을 위반한 것으로 판명 났다. 하지만 한라대는 오히려 제주도가 관계법령을 잘못 해석한 것이라 주장하며 행정소송을 벌이겠다고 억지 주장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대학은 총장 등 학교 경영진의 사유물이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 제주도민 모두의 공적 자산임을 망각하는 이 같은 행태는 사법 조치를 해서라도 바로 잡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만약 검찰고발에도 한라대가 입시부정 사실을 인정하지 않으면 더욱 강력한 투쟁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경고했다. / 제주도민일보 이석형 기자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