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장 공모와 관련 “할 인물 많아…청문회 통과할 수 있는 인물로”

▲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1일 제주도청 기자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이지훈 전 제주시장의 처신에 대해 “공인으로서의 자기관리가 부족하다”고 쓴 소리를 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21일 오전 제주도청 기자실을 방문, 제주시장 재공모와 관련해서 입장을 밝혀달라는 기자들의 질문을 받았다.

이에 원희룡 지사는 “지난번에 나름대로 좋은 뜻으로 저랑 아무런 친소관계가 없는 사람을 하겠다고 했는데 지역사회에서의 받아들이는 것도 있고, 본인이 공인으로서의 자기관리가 부족했다”고 “도민들에게 심려 끼쳐 드렸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이어 “이번에는 도민사회가 잘 받아들일 수 있고 자기관리 등에 내가 따로 하는 것이 아니어서 청문회를 하자고 했다”며 “제주시장을 할 수 있는 정도의 인물은 여러 분야에 많은 분들이 있을 것으로 저는 믿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천 타천으로 좋은 분들이, 청문회 통과를 자신하는 분들이 지원을 했으면 한다”며 “두루두루 도민사회 의견들에 대해 귀를 열고 듣겠다. 청문 의뢰를 할 수 있는 인물로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사전에 내정돼 있거나 하는 것은 전혀 없다”고 역설했다. / 제주도민일보 김영하 기자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