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연대, 새누리당 제주도당 비례후보·김승하 도의원 후보 사퇴 촉구

범죄사실을 누락하고 공천을 받은 새누리당 비례대표 H후보와 전과기록을 숨기고 도의원 선거에 출마한 김승하 후보를 두고 제주주민자치연대는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30일 성명을 내고 “전과기록을 숨겨가며 유권자를 우롱한 새누리당 제주도당 비례대표 후보와 김승하 새누리당 도의원 후보는 자신 사퇴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새누리당 비례대표 후보자 H씨의 경우 공천심사 과정에는 없었던 전과기록이 선관위 등록과정에서 나타나는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다”며 “당사자는 나중에 알았다고 해명하고 있지만 공천심의 과정에서 고의성이 의심되는 대목”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무엇보다 이러한 새누리당 비례대표의 행태는 유권자들을 우롱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밖에 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또 “노형구 지역에 출마한 새누리당 김승하 후보 역시 전과기록을 허위로 기재했다”며 “전과가 있음에도 선거공보물에 전과가 없는 것으로 표시해 거짓으로 후보자 정보를 제공한 것은 중대 범죄나 다름없다”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선거공보물 제작과 제출은 후보자측이 직접 한다는 점에서 김승하 후보는 변명의 여지가 전혀 없으며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선거관리위원회 역시 그 책이 크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따라 제주주민자치연대는 두 후보에게 “더 이상 유권자를 우롱하지 말고 스스로 후보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 제주도민일보 안서연 기자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