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현안해결 진정성 없어…당리당략의 결과” 질책

제주도정이 드림타워 건축허가를 강행 처리한 가운데, 도의회가 임시회를 통해 주민투표 청구를 가결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새누리당 의원들이 전원 불참한 데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새정치민주연합 제주도당은 29일 논평을 내고 “드림타워 임시회에 불참한 새누리당은 현안 해결에 진정성이 있느냐”고 몰아세웠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드림타워 문제는 중국자본의 무분별한 유치에 대한 도민사회의 우려와 함께 사업 자체의 타당성 논란에 따른 도민합의가 선행돼야 하는 중대 현안이라는 점에서 선거를 떠나 여야가 중지를 모아야 할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임시회는 선거기간이라는 어려운 조건에도 불구하고 드림타워 현안이 막바지 행정절차에 접어든 상황이라는 점을 고려해 고육지책으로 추진된 것”이라면서 “하지만 새누리당은 해당 상임위원장 조차 불참하는 등 전원이 아예 참석조차 하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얼마 전 새누리당 지역구 의원조차 드림타워에 대해 공식 반대입장을 내지 않았으냐”며 해당 의원들조차 임시회에 불참한 것을 질책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특히 “새누리당 원희룡 후보는 드림타워 문제에 대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지 않았느냐”면서 “거리유세를 안하겠다고 공언 해놓고 자당 도의원 후보들의 지원유세에 나섰던 원 후보의 모습이라면 이번 임시회에 적극적으로 새누리당 의원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제주발전의 방향이 걸린 매우 상징적인 현안인 드림타워 문제에 대해 정작 중요한 순간에는 불참하는 새누리당의 태도야 말로 당리당략의 결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일침을 가했다.

아울러 “원 후보는 뒤늦게야 도의 건축허가 강행 처리에 대해 본인이 도지사 선거에 당선될 경우 ‘재검토’를 약속했지만, 오늘 보여진 새누리당 태도에 비춰 그 진정성마저 의문을 갖게 한다”고 말했다.

이에 새정치민주연합은 새누리당에 “이번 임시회 결과와 드림타워 현안 해법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도민 앞에 내놓아라”고 촉구했다. / 제주도민일보 안서연 기자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