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일반
서귀포산업과학고, '국가공인자격 전문교육센터'로 지정한국생산성본부와 산합협력 협약 체결…"서귀포 발전에 크게 기역할 것"

▲ 서귀포산업과학고와 한국생산성 본부 협약 체결식 모습. 사진제공=서귀포산업과학고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가 국가공인자격 전문교육센터 및 공인시험센터로 지정됐다.

서귀포산업과학고는 26일 "한국생산성 본부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며 "이를 통해 서귀포 지역사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협력 체결을 통해 서귀포산업과학고는향후 국가공인자격 전문교육센터 및 공인시험센터로 지정 운영되며, 한국생산성 본부는 경쟁력 있는 인력양성 상버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한국생산성 본부은 인재개발 및 산업인력양성을 위한 교육훈련사업, ITQ 자격시험, 국가공인자격 취득자 중 성적 우수자 발굴 포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귀포과학고 관계자는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다변화되고 있는 지식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에 대해 노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본교가 산남지역의 국가공인자격 전문교육센터 및 공인시험센터로 지정 운영됨에 따라 산남지역 학생들의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제주도민일보 안서연 기자

안서연  asy0104@nate.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