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학교 학부모 1500명에 발송…후보측 “자원봉사자 실수” 해명

제주도의회 교육의원에 출마하는 K후보가 학교 행정실 번호를 이용해 학부모들에게 대량으로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논란이 일고 있다.

K후보는 지난 17일 개소식에 앞서 오후 1시18분쯤 제주시내 모 학교 학부모 1500여명에게 개소식 참여를 유도하는 문자메시지를 전송했다.

문자는 ‘K 전 교장입니다’로 시작해 선거사무소 위치와 날짜, K후보의 이름이 담겨있다.

▲ 학부모A씨가 자녀 학교 이름으로 받은 K후보 선거사무소 유도 문자.
해당 내용은 학부모 A씨에 의해 공개된 것이다. A씨는 문자를 받은 즉시 학교 측에 ‘학교기관에서 특정후보를 대상으로 개소식 알림 메시지를 보내면 되느냐’고 항의했다. 또 제주시선거관리위원회와 제주도교육청에 신고했다.

자체 조사를 벌인 도교육청은 학교기관 시스템 아이피를 추적했지만 학교에서 발송된 것이 아니었음을 결론지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3일 브리핑에서 “외부에서 발송된 것으로 파악됐다. 학교 측과는 무관한 일”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K후보는 “자원봉사자의 실수로 잘못 발송됐다”며 “곧바로 정정 문자를 보냈다”고 해명했다.

현재 제주시선관위는 K후보 측이 고의적으로 학교 행정실 번호를 도용했는지 여부 등을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같은 사실은 K후보와 경쟁구도에 있는 또 다른 교육의원 후보에 의해 알려졌다. / 제주도민일보 안서연 기자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