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민들 시국선언,엄정 처벌·박 대통령 사과 요구

▲ 전국농민회·전국여성농민회충연맹 제주도연맹은 2일 기자회견을 통해 국정원 대선 개입 진상규명과 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시국선언을 했다.

[제주도민일보 이순정 기자] 국가정보원의 대선·정치개입에 대한 시국선언이 전국적으로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제주지역 농민들이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며 시국선언에 동참했다.

전국농민회·전국여성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은 2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정원 대선 개입 진상규명과 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시국선언을 했다.

제주농민들은 “국정원은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에 반대하는 모든 세력에 대해 정치공작과 음해를 조직적으로 진행,정부기관이 오직 정권의 이익을 위해 여론조작,정치공작을 자행했다"며 "새누리당과 박근혜 대통령은 NLL을 둘러싼 정치적 꼼수와 물타기를 중단하고 국정조사에 성실히 임하라"고 질타했다.

이들은 "국가권력의 범죄는 국민 전체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속·철저하게 규명하고 단호하게 처벌해야 한다"며 "이념논쟁으로 국민의 이목을 돌리는 케케묵은 수작을 그만두라"고 성토했다.

제주농민들은 "이 사건의 가장 큰 시혜자이면서도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는 박 대통령은 국정원 셀프개혁을 운운하며 책임회피할 것이 아니라 국민에 대한 사과와 사태 해결의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민주주의가 없으면 농민의 희망도 없다.농민을 산업화의 희생양으로 만들고 농업을 파괴했던 국가권력이 국민의 목소리를 외면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며 "신속하고 철저한 진상규명을 통해 관련자를 엄중처벌하고 국정원을 전면 개혁하라"고 촉구했다.

이와함께 박 대통령에게 국가기관에 의한 헌정유린·국기문란 사태에 대해 국민들에게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