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참여환경연대,우 지사 책임 전가 비판

[제주도민일보 오석준 기자] 우근민 제주지사가 도정질문 답변을 통해 세계 7대자연경관 선정효과 부재와 후속조치 지연 문제를 시민사회단체 탓으로 돌린데 대해 제주참여환경연대가 강력 반발하며 7대경관 타이틀을 내릴 것을 요구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22일 논평을 통해 제주참여환경연대는 "7대경관 선정 과정에서 밝혀진 여러 문제에 대해 우 지사는 도정 책임자로서 반성과 과오의 시정은 생각조차 없다"며 "도정의 실패에 대해 시민단체에 책임을 씌우는 웃지 못할 촌극을 벌이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7대경관 후속사업도 뉴세븐원더스재단의 뒷꽁무니로 들어가는 예산이 있고,이러한 문제 때문에 정부 차원에서도 뒷감당을 우려하며 예산 책정을 기피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7대경관 사업이 뉴세븐원더스재단의 사기에 휘둘린 도정의 실패라면 이에 대한 반성과 함께 책임을 져야 한다"며 "우지사는 7대경관의 과오를 인정하고 7대경관의 타이틀을 내리고 일체의 후속사업에 대해 중단을 선언하라"고 촉구했다.

 

이와함께 “우 지사는 7대경관 선정과정의 전시행정과 동원행정의 구태를 여전히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듯하다”며 “7대경관이라는 타이틀을 따기 위해 벌였던 행정력 낭비와 혈세 낭비,도민과 국민의 웃음거리가 된 사업 행태를 계속 이어갈 생각이라면 도정의 책임자로서의 자질에 대해 심각한 회의를 가질 수 밖에 없다”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