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파문 연루 공무원 대부분 혐의 부인

[제주도민일보 조성익 기자] 공무원 성매매 파문이 일어나지 20여일 지났지만, 관련 공무원들이 대부분 혐의를 부인하고 있어 수사가 제자리를 맴돌고 있다. 반면 일반인들은 거의 혐의를 인정해 빠르면 오는 20일 께 검찰에 송치될 전망이다.

서부경찰서는 제주시 소재 N휴계텔에서 성매수를 한 혐의로 수사대상에 오른 공무원 22명과 일반인 25명 등 총 47명 중 36명을 성매매 방지 특별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경찰은 20여일이 넘게 참고인 소환조사를 벌인 가운데 지난달 말에 공무원 22명에 대해 1차 조사를 마무리 했다.

이 과정에서 대부분 공무원들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라든가 “마사지를 받으러 갔다”라는 식으로 혐의 내용을 부인하고 있다. 혐의를 인정한 공무원은 유사 성행위를 했다고 인정한 한명 뿐이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는 반대로 일반인 25명은 대부분 성매수 사실을 인정해, 빠르면 오는 20일게 검찰에 송치한다는 계획이다.

성매수 혐의를 받고 있는 공무원들이 부인하며 수사에 협조하지 않자 경찰은 휴계텔 이용 전후의 카드내역과 1~2년치 카드명세서 등에 대한 임의제출을 요구하기도 했다.

경찰 관계자는 “휴계텔 업주 이모씨(43·여)가 성매수 사실을 모두 자백했다”며 “공무원들의 성매수 혐의를 부인하는 것을 납득할 수 없다”고 말했다.

경찰은 공무원들이 계속 혐의를 부인할 경우 성매수 대상자인 보도방 여직원들을 소환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이 관계자는 “같은 금액으로 휴계텔에서 카드를 결제한 일반인들은 혐의를 인정하는데, 공무원들만 아니라고 하면 누가 믿겠냐”며 “여러가지 정황 증거를 봤을 때 다른 이유로 휴계텔을 이용한 것으로는 볼 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다음 조사때는 공무원들 모두 피의자 신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찰은 지난해 12월8일 휴계텔 업주 이씨가 운영하는 업소를 압수수색하고 2010년 1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700여건의 카드명세서를 확보하고 조사를 벌여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