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서 4대 테마 선정 이벤트

▲ 제주국제공항에서 제주여행 주요 테마 7대 선정 투표 이벤트 진행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도민일보 김동은 기자]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11월 6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제주국제공항에서 제주여행의 소재가 되는 7곳 4개 테마를 선정하는 이른바 ‘제주여행 주요 테마 7대 선정 이벤트’를 열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관광유관기관 및 관광관련종사원, 공사 마이스(MICE) 서포터즈 등 관광분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해 응답설문을 분석, 4개의 테마(음식·해변·거리·즐길거리)별로 14대 후보군을 선정했다.

4개의 테마별로 선정된 각각의 14대 후보군을 공항 이용객을 대상으로 스티커 투표 이벤트를 진행해 최종 7곳을 선정하게 된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이벤트는 공식적으로 선정한다는 의미보다는 제주도의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을 기원하고 막바지 투표 붐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제주관광공사 마이스사업추진단 양필수 팀장은 “세계7대자연경관 최종 선정이 임박해가면서 최중 후보지역들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며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은 제주는 물론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