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담당자 협의회서 학교 현장 노력 당부…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 준수 강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학생 평가 공정성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한 업무담당자 협의회 비대면 영상회의 모.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학생 평가 공정성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한 업무담당자 협의회 비대면 영상회의 모.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16일 학생 평가의 공정성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한 업무담당자 협의회를 비대면 영상회의로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도내 중·고등학교 교감, 교무부장 및 평가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132명이 참석했다.

제주도교육청은 평가 문항 출제 시 교과협의회를 통해 출제할 수 있도록 강조했으며 반드시 동일 교과 담당 교사 간 공동 출제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제주도교육청은 협의회에서 정기고사 실시 전 교직원 대상으로 내실 있는 연수를 꾸준히 실시하고 교과협의회를 통한 충분한 협의, 학생·학부모의 충분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안내 및 빠른 대처를 통해 학생 평가가 신뢰성 있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이 좀 더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고경수 교육국장은 시판되는 참고서의 문제가 그대로 출제되는 일, 이전에 출제된 문제를 그대로 출제하는 일, 정규과정 이외의 문제가 출제되는 일이 없도록 제주도교육청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을 준수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문항 오류가 없도록 교과협의회를 통한 검토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 요청했다.

제주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은 학생평가의 내실화를 위해 학교 현장을 방문하고 정기고사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좀 더 공정하고 신뢰도 있는 평가 관리가 이뤄지고 학생 평가가 내실 있게 운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