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한국 마이스산업전 참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1 한국 MICE산업전(KOREA MICE EXPO 2011)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 MICE 산업전은 지난 11년간 지역별로 순회 개최되어 왔다.

올해 산업전 행사기간 도안 MICE 포럼, 국제회의 유치설명회, 국제기구 연계세션(ICCA Data Workshop), 대학생 MICE 취업설명회 및 MICE 유치 콘테스트 등 MICE 업계의 다양한 행사들이 집중 개최된다. 

특히 국내 공공기관 및 단체와 해외관광청, 컨벤션 센터, 호텔, 리조트, 카지노, 크루즈, 여행사, 항공사 등 180여개 이상의 셀러(Seller)가 참가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밖에 국제학회 및 협회, 다국적기업, 외국계기업과 국내 기업 인센티브 관광 및 기업회의 담당자 등 300여명 이상의 국내외 바이어등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MICE 비즈니스 상담회도 펼쳐지게 된다.

관광공사는 산업전 행사장 안에 홍보부스를 설치, 제주 마이스산업의 매력을 알리고,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은 사전예약방식으로 이뤄지는 데 관광공사가 상담신청을 받은 결과 21일까지 총 33건이 접수됐다.

공사 관계자는 “국내외 바이어들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파악해 예상 상담 내용을 토대로 시뮬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이번 상담이 실질적인 성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민 기자 ghostden@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