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대응특위, 활동계획서 채택 제2차 회의 개최

제주도의회 강성민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장

제주도의회가 포스트코로나시대 제주 위한 준비를 구체화하도록 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위원장 강성민, 이도2동을, 더불어민주당)는 25일 오후 2시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를 열어, 활동계획서를 채택했다.

맨 먼저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직접적인 피해를 받고 있는 소상공인 및 골목상권 보호를 위해 제주지역 대기업 면세점 신규 특허 철회에 앞장서고 있다.

특위는 이 같은 활동계획서를 포함해 지난달 28일부터 1년간의 중점을 두고 활동할 사항을 정했다.

활동계획은 크게 △조례 제·개정 등 제도개선 △각종 현안사항에 대한 정책 대응 △정책토론 등을 통한 정책 발굴 △업무보고 등을 통한 도정 견인 등 4개 분야로 구분해 구체화 했다.

강성민 위원장은 “이날 제주지역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5명이나 발생하는 등 재확산 추세가 심상치 않다”며 “코로나19 재확산은 도민의 건강 뿐만 아니라 민생경제까지도 직접적으로 악영향을 끼친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그러면서 “우선 방역이 최우선시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의 힘을 보태고, 향후 비대면경제, 코로나블루, 소상공인, 민생경제 등 코로나19가 남긴 숙제들을 차분히, 차곡차곡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포스트코로나대응특위에는 강성민 위원장을 비롯해 고은실 부위원장, 박호형· 송영훈·양병우·오대익·한영진 위원이 참여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