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일반
제주 전 학교, 2학기 전체등교 권장13일 도교육청, 학교 밀집도 관련 2학기 등교 방안 발표

2학기 등교와 관련, 제주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전체등교를 권장하기로 했다.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코로나19 대책본부 회의에서 2학기 학교 밀집도 관련 등교 방안을 논의하고 그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2학기 등교의 기본방향은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전체등교를 권장하되, 다만 학교별 세부 시행 방안은 △지역 및 학교 여건 △학교급의 특성 등에 맞게 교육공동체의 의견수렴을 통해 시행토록 했다.

그 배경에는 △대면수업 확대로 학습결손·학업격차 해소 △유치원의 놀이시간 확보를 위한 등원 자율성 강화 △초등 저학년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대면수업 확대 △한국어교육이 필요한 중도입국 학생 등 별도의 대면지도를 위해 등교하는 경우에는 밀집도 기준에 포함하지 않는다는 교육부 기본 지침을 고려한 사항이다

또한 학생들은 개인생활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한 여름휴가·방학 보내기’를 실천하도록 하며 개학에 맞춰 학교방역도 강화할 방침이다.

등교수업 및 원격수업은 기존 안내된 기준에 따라 운영하며 상황 발생에 대비해 항시 원격수업 전환 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원격수업 전환 대비 학교 준비 사항을 안내했다.

대응사항으로 갑작스런 원격수업 전환에 대비한 교사별 2~3차시 원격수업 과정안을 항시 준비하고, 인터넷 불가 학생을 위해 원격수업 기기 대여도 즉시 시행토록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향후 코로나19 감염병 상황 단계가 변동될 시에는 별도 지침으로 안내할 예정”이라며 “학생 안전과 학습권 보호 모두를 지키기 위해 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경청하며 상황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순현 기자  jinjin3808@naver.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백승욱 2020-08-15 11:23:32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을 위해 애쓰시는 교육직 종사자분들께 감사합니다. 코로나를 극복해서 행복한 세상이 오면 좋겠습니다. 코로나는 코리아를 이길 수 없습니다.   삭제

      답글 입력
    • 도민X 2020-08-14 10:32:39

      반으로 나눠서 격주로 등교하면 안되냐?? 반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짜 공무원들 뚝배기엔 뭐가 차있는지   삭제

        답글 입력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