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진 관계자분들 감사합니다”

서귀포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관장 이은경)는 지난 9일 코로나19 최일선에서 확산 방지를 위해 밤낮으로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보건복지부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시작한 국민참여형 캠페인으로 4월 16일부터 시작했다.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담은 수어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표현한 뒤,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은경 관장은 "대국민 릴레이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센터 직원들의 응원이 조금이나마 의료진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과 봉사자 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전한다. 이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하나가 되어 노력하는 국민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서귀포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는 서귀포오석학교(교장 양봉관)와 사회적협동조합파란나라(이사장 김청룡)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였으며 다음 주자로 사단법인 어울림(회장 양정수),서귀포농협농가주부모임(회장 현효숙),제주시동백주간활동센터(원장 송문환) 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