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일반
국립제주박물관, '제12기 신규 자원봉사자' 모집6월 3일~30일까지 모집, 7월 6일~8월 30일까지 전시실 교육과 실습 진행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김유식)은 성인 대상으로 '제12기 신규 자원봉사자'를 모집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박물관 자원봉사자 운영은 제주도민들에게 자아실현의 계기 및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국립제주박물관은 지난 2001년부터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왔으며, 현재 3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전시 안내 및 체험지원 분야에서 문화자원봉사를 통한 나눔의 삶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이번 '12기 자원봉사자'는 전시 안내 분야에서 활동할 지원자 10여명을 모집하고 서류전형과 교육 및 실습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모든 과정을 이수하면 수료증과 함께 '국립제주박물관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이며, 교육 기간은 7월 6일부터 8월 30일까지 전시실 교육과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제주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신규자원봉사 선발을 통해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제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접수 방법은 국립제주박물관 누리집 새소식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팩스, 이메일, 우편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