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일반
VR(가상현실)과 스토리텔링이 만나면?제주 콘텐츠코리아랩 제2회 ‘마스터클래스’ 개최
제2회 마스터클래식 포스터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과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2일 오후 1시 페이스북을 통해 성동효 브로큰브레인 대표, 채수응 스튜디오 척 대표를 초청해 ‘기술과 스토리텔링이 만났을 때’라는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 콘텐츠코리아랩’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명사초청강연인 ‘마스터클래스’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분야 현업자들의 경험담을 통해 창작, 창업에 필요한 기획력과 통찰력, 아이디어를 심화시키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강연자인 ‘성동효’ 브로큰브레인 대표는 2016년 회사 설립 이후 국내 최초로 VR과 미술을 접목한 VR드로잉을 선보이면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VR 공연에 이어 인천과학영재예술학교 ‘미술과 테크놀로지’ 교사를 비롯해 중소벤처기업부 ‘VR 창의력 교육프로그램’ 최우수 평가를 받는 등 교육분야로도 VR을 적용하고 있다.

두 번째 강연자인 ‘채수응’ 스튜디오 척 대표는 영화 ‘초능력소년사건’ ‘적인걸3’ VFX시각효과 총감독을 맡는 등 콘텐츠 제작을 전문으로 해 오고 있으며 VR애니메이션 ‘버디 VR’을 연출하면서 베니스 국제영화제 경쟁부분 베스트 VR익스피이리언스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강연에 앞서 오프닝 공연을 장식할 ‘피오니’ 아티스트의 경우 국내 최초 여성 VR아티스트로 VR미술도구인 ‘틸트브러시’ 등을 활용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프로그램을 온라인(페이스북 라이브)으로 진행함으로써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함과 동시에 온라인이라는 특성상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게 되면서 콘텐츠 분야 현업자들의 경험담을 통해 창작, 창업에 필요한 기획력과 통찰력, 아이디어를 심화시키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콘텐츠 창작·창업공간인 제주 콘텐츠코리아랩을 사전에 홍보하고 창작자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강연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콘텐츠코리아랩은 콘텐츠 분야 아이디어(기획)-창작-상품화-유통(마케팅)-소비로 연결될 수 있도록 단계별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지는 창작, 창업공간으로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유치됐다. 현재 제주신산공원에 위치한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별관과 지하 1층을 리모델링해 올해 완공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제주콘텐츠코리아랩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진순현 기자  jinjin3808@naver.com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