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열한 흑색선전 부상일, 즉각 영구 퇴출 시켜야"

4.15총선 제주시을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 선거사무소는 지난 8일 미래통합당 부상일 후보가 자신을 논문표절과 관련해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며 검찰에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한 것에 관련 논평을 내고 "무리수 두는 부상일 후보, 자충수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오영훈 후보 캠프는 "제주도민의 정치수준을 무시하는 부상일 후보를 시민의 이름으로 고발하고 싶은 심정"이라며 "제21대 총선 기간 내내 '흑색선전'과 '아니면 말고 식'의 비방으로만 일관해온 부상일 후보 측이 오영훈 후보를 고발했다"면서 "약 12년 동안 자질에 대한 검증 없이, 국회의원 후보가 될 수 없는 사람을 공천한 미래통합의 민낯"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공직 후보자로서 수준 이하, 자격 이하, 품격 이하인 사람을 공천한 데 미래통합당은 석고대죄를 해야 할 것"이라면서 "미래통합당이 진정 미래로 나아가길 원한다면 부상일 후보와 같이 국회의원이 될 수 없는 후보를 공천한 데 제주시민께 사과하고, 영구 퇴출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영훈 캠프는 "부상일 후보가 보이는 흑색선전의 작태는 민주주의의 주인인, 성실하고 현명한 제주 시민을 우롱하는 처사이며, 최근 '3040 비하' 발언을 했던 관악갑 김대호 후보와 '세월호 텐트' 발언으로 제명당한 차명진 후보의 모습과 크게 다를 바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영훈 캠프는 "부상일 후보를 제주시을 선거구에 공천한 미래통합당은 자멸의 지름길로 들어서고 있는 것 같아 개탄을 금치 못하며, 공당으로서의 역할과 품위를 지켜 무능한 보수의 길에서 탈피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영훈 캠프는 "8일 오후 제주시민에게 출처가 불분명한 발신번호로 '오영훈 후보를 맹비난한 문자'가 무차별적으로 발송돼 발신자에 대한 선거법 위반 여부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