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일 미래통합당 제주시 을 국회의원 후보는 "교육은 4차 산업시대 미래를 '어떻게 맞을 것인가'란 고민이라며 제주의 지속 발전을 위한 교육과제는 융합적 사고능력을 갖춘 미래인재양성이며, 명품교육도시를 통해 준비해야한다"고 밝혔다.

부 후보는 "디지털혁명이 주도하는 4차 산업 분야에 기존의 과학, 인문, 예술, 문화, 사회 등 다양한 분야를 융합해 다변화해야 하는 시대라 생각한다. 이에 우리는 미래의 4차 산업을 선도할 미래지향적 인재양성을 위해 '제주형 융합인재양성센터' 건립에 적극 나서야한다"고 토로했다.

부 후보는 "향후 글로벌 경쟁에서 이기려면 '제주형 융합인재양성센터' 건립을 통해 초.중.고부터 기초과학과 여러분야가 접목된 새로운 융합분야를 선도할 인재양성에 나서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교육은 단순히 미래세대를 키우는 것에 그치지 않다"며 "교육은 미래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산업이기에 초.중.고생 개개인의 특성을 최대한 파악 활용해 수준별 맞춤형 학습방법을 지향해야한다"고 밝혔다.

부 후보는 "이에 현재 과포화 상태인 아라동에 초등학교를 신설해 아라초등학교의 과포화 상태를 해소하는 동시에 제주형 융합인재양성센터와 연계한 융합인재양성형 초등학교로 발전시켜 글로벌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우수한 제주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