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제주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31일 확정·공고했다.

고입전형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전기모집 고등학교와 후기모집 고등학교로 나눠 학생을 선발한다.

전기 학교는 특수목적고(제주과학고), 일반고 특수목적학과(남녕고 체육과, 애월고 미술과, 함덕고 음악과), 특성화고, 일반고 특성학과(성산고, 영주고, 제주중앙고) 등 13개 학교다.

후기 학교는 평준화 일반고, 비평준화 일반고, 특수목적고(제주외고) 등 23개교다.

전형방법은 특수목적고는 전기·후기 모집 모두 자기주도학습 전형을, 이외 전기학교는 학교장 전형으로 학교별 전형계획에 의해 선발한다. 후기학교 중 평준화 일반고는 내신선적에 따른 개인석차배분율 100%를 적용 선발하고, 비평준화 일반고는 학교장 전형이다.

체육·무용특기자 전형에서 지난해까지 경기실적만 반영했다면, 올해는 교육·운동 병행 학교운동부 운영지침에 따라 내신성적(300점)과 경기실적(500점)을 반영해 선발한다.

내신성적은 12월 7일 기준으로 산출해 전·후기 전형에 적용하며, 체육·무용특기자 전혀 지원자의 내신 성적은 3학년 1학기 성적까지 반영 산출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고입전형 세부계획은 9월중 발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