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수 예비후보는 “도민사회에 대한 직접지원을 당장 실행해야 한다”며 “'제주도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조속히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제주형재난기본소득’ 도입논의를 본격 시작해야 한다”고 밝혔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정의당 고병수 예비후보는 26일 오전 10시 제주시 노형동 천막선거캠프에서 시민선거대책위원회 출범 기자회견 열고 “코로나19로 제주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어제(26일) 제주에서는 5,6,7번째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감염병위기 뿐 아니라 경제까지 위기”라며 “코로나19에 대한 더욱 과감한 경제정책을 펼쳐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고 예비후보는 “자영업자, 비정규직노동자, 농어촌에 대한 대책마련도 중요하다”며 “소상공인자영업는 고정비용절감을 위해 한시적인 세제감면, 사회보험료 경감, 전기·수도·가스 등의 공공요금 지원 등을 적극 검토하고, 소상공인 대상 대출에 대해 한시적 이자 면제를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한 “학교 비정규직은 사용자가 교육감이라 정부안에 없다. 학원 휴원으로 소득 없는 강사, 유치원 운영난으로 급여를 못 받을 처지의 사립유치원 교원에 대한 예산도 또한 정부안에 없다”며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시급한 논의가 필요한 이유가 여기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주는 이제 위기에 강한 새로운 정치가 필요한 시대다. 연대는 위기에서 더욱 강한 힘을 만들어 낸다. 이날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선대위원분들은 그런 의미에서 더욱 상징적”이라며 ”시민선대위는 비정규직, 청년 아르바이트, 장애인, 이주민 대리운전, 자영업, 농업, 어업, 해녀, 관광업, 택시기사, 건설 노동자, 사회적기업 종사자, 의료협동조합, 중장비 기사, 어린이집 보모, 간호사, 영양사, 조리사, 학원강사, 대학교수, 문화예술 등 지역, 직업, 세대, 성별이 다른 다양한 자발적 참여자로 구성됐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