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일반
합격자 발표 '오류' 재번복...18일 교육청에 묻는다제주도의회,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합격자 재번복 사안 14일 보고 받아

제주도교육청이 지난 7일 ‘2020학년도 공립 중등교사임용 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합격자를 잘못 발표해 재 합격자를 공고한 지 3일만에 또 다시 추가 합격자가 발생해 합격자를 번복해야 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 파문이 커지고 있다

제주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강시백)는 14일 오전 10시 교육청 대상으로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합격자 재번복’에 대한 사안보고를 받았다.

사안보고에서는 △체육과목 실기평가 후 점수를 전산시스템에 입력시 과목 코드 입력 오류로 실기평가 점수 미 반영 △체육교과 실기평가 5개 항목 중 선택 항목 1개의 성적이 전체적으로 누락 △응시생 평가점수 합산 검증단계 부재 △전반적 임용시험 결과 데이터 입력 등 전형관리 허점 등 사유를 보고 받았다.

강시백 위원장과 위원들은 도민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교육감 사과 △인사행정 전반에 대한 감사위원회 감사 요청 △사태 수습을 위해 엄중하게 책임지는 모습 △피해 응시자에 대한 적정한 조치 △임용 평가 제도개선 등을 도교육감에게 요청했다.

이와 관련 교육위원회는 부교육감이 참석하는 긴급 현안보고를 오는 18일 오전 10시에 받을 예정이다.

진순현 기자  jinjin3808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