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시대정신 구현과 참다운 봉사!

제주도연청 신임 회장단 및 감사

제주특별자치도연합청년회 제21대․22대 회장단 및 감사 이, 취임식이 지난 1일 저녁 7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한라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이, 취임식에서는 김성언 제주도 정무부지사, 이석문 제주도 교육감, 김태석 도의회 의장, 양윤경 서귀포시장, 위성곤 국회의원, 김용범, 이경용, 강충룡, 이상봉, 강충룡, 부공남 도의원, 송창구 제주감귤농협 조합장, 오형욱 서귀포산림조합장, 김의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대표이사 등 각계각층의 내, 외빈과 청년가족 300여명이 참석했다.

봉사하는 청년! 노력하는 청년! 열정과 패기가 있는 청년! 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의 시대정신 구현과 참다운 봉사를 다짐하며 취임한 신임 현용주 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우리 청년회는 참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현 회장은 “지역에서는 경기침체 속에 직장생활을 병행하며 어렵게 청년활동을 하다보니 청년회원수가 줄어들고 위축되며 힘들어하는 모습을 많이 봐왔지만 이럴 때 일수록 열정과 패기로 하나가 되어 활발한 활동과 청년회원간의 단합으로 본연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때 청년회는 제주에서 가장 중심이되고 지역사회에 가장 든든한 버팀목과 중심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 회장은 “도내 43개 읍면동 청년회와 협력하면서 상호간의 화합과 신뢰를 쌓으면서 우리 청년회가 제주도의 발전과 도약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현용주 회장과 청년회원 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 예방을 위한 결의문 낭독을 통해 도민의 불안 해소와 생활안정을 위해 가짜뉴스 차단과 올바른 정보 제공 감염 예방 행동수칙 등을 홍보하는데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 취임식 화환 대신 받은 쌀 350kg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기탁했다.

한편 도연청 신임 회장단 및 감사에는 △회장 현용주 △상임부회장 오영종 △내무부회장 홍경수 △외무부회장 정영훈 △기획부회장 안정훈 △감사 강주완 △감사 양철용 △감사 홍준식 등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