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학생들 졸업식 현장 직접 아프리카 TV 실시간 방송…학급별 특색 있는 내용 담아
별풍선 수익금 7만8천원, 백혈병소아암협회 기부

세화고등학교(교장 오정보)는 2019학년도 제65회 졸업식을 3학년 학생들이 직접 진행하는 영상을 인터넷 아프리카 TV로 실시간 방송하는 이색적인 졸업식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달 31일 세화고등학교는 졸업식에서 졸업장 수여와 축사를 방송으로 진행하고 학급별 특색있는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3학년 학생들은 졸업식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자랑했다. 인터넷 방송을 통해 ▲학부모님과 선생님께 드리는 감사의 편지 낭독 ▲3학년 담임 선생님께 감사장 증정 ▲학부모의 축하 시 낭송 ▲졸업생 가족 축하 영상 ▲엄마와 딸의 축하 노래▲졸업생들의 축하 공연 등으로 꾸려졌다

세화고등학교 한임생 학부모는“휴대폰 화면을 통해 가까이서 생생한 학생들의 모습과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의 공연을 감상하니 더욱 감동이었으며, 함께 시청한 학부모님들과 눈물 바다를 이루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졸업식을 아프리카 TV로 생중계하면서 얻은 ‘별풍선’ 수익금 7만8천원은 전액 제주특별자치도 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러한 세화고등학교의 행보는 나눔과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