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제주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차단 총력대응로 상황총괄반, 방역대책총괄반 등 9개반 구성…24시간 운영

제주시는 지난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도내 유입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한다.

재난안전대책본부는 고희범 시장 주재로 상황판단회의를 열고 부서별 조치사항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계획을 논의한다.

제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을 위해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어린이집 등 안전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 등에 방역마스크 및 손세정제 10만 여개를 배부했다.

읍·면·동 행정게시대 100여개를 활용 현수막 게시 및 예방수칙 홍보물 배포를 통해 시민의 관심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또한, 각종 행사 개최시 행사장 내 손세정제 및 홍보물을 비치하고, 상황에 따라 행사 축소 및 취소 등 탄력적으로 대처해나갈 계획이다.

이날 상황판단회의에서는 각 부서별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차단에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주문하였으며, 시민들께서도 감염증 예방을 위해 손 씻기, 기침예절,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제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제주시장을 본부장으로 상황총괄반, 방역대책총괄반, 행정지원반 등 9개반으로 구성돼 24시간 운영된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