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희수 예비후보, 청소년 문화활동 기회 확대 기대

박희수 예비후보

박희수 국회의원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제주시갑)는 청소년들의 문화활동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권역별 청소년종합지원센터 건립을 추진을 약속했다.

현재 제주에서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운영되고 있지만, 읍면지역인 경우 접근성 문제로 이용에 어려움이 따를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또한 청소년활동진흥법은 읍·면·동마다 문화의집을 1곳 이상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지만 현실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들 문화의집에서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지만 문화의집 조차 없는 곳의 청소년은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면서 청소년 문화시설 불균형 문제로도 이어지고 있다.

박 예비후보는 “읍면지역과 동지역을 구분 청소년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해 유관기관의 활동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청소년 정책도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센터에는 소규모공연장, 음악·댄스 연습실, 상담실, 세미나실, 편의시설 등을 갖출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종합지원센터에서는 진로탐색, 봉사, 체험, 문화활동 등을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는 한편 미래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박 예비후보는 “미래 제주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고, 적성에 맞는 길을 안내해 줄 수 있어야 하지 않겠느냐”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자기 계발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고민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