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일반
국립제주박물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낯선 곳으로의 여정, 제주 유배인 이야기 특별전 연계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김유식)은 특별전 <낯선 곳으로의 여정, 제주 유배인 이야기(‘19.11.26~’20.03.01)>의 개최와 함께 관람객들에게 전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대상별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관람객'을 대상으로는 담당 큐레이터가 직접 관람객과 대화하며 유배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현장에서 생동감 있게 들려주는 ‘큐레이터에게 듣는 유배인 이야기’가 매주 수요일에 기획전시실에서 운영된다.

그리고 특별전과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으로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해서 ‘유배인의 아뜰리에’가 상설전시실에서 운영된다.

운영시기는 전시기간 중 1·3·5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컬러링 엽서 체험과 그리운 사람에게 편지를 쓰면 무료로 우편을 발송해 주는 이벤트 및 핸드메이드 현무암, 돌하르방 캔들 만들기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어린이' 관람객을 위해서는 특별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어린이 활동지’를 무료로 배포하고 활동지 미션을 모두 수행할 경우에는 뱃지 등 기념품을 제공한다.

'초등동반가족' 대상으로는 첫 번째 ‘겨울 방학 박물관 탐험대’가 개설되어 1월 겨울방학 동안 집중적으로 운영된다. 교육 내용은 특별전 활동지 미션 수행 및 상설전시실과 연계한 셀프 투어 교구재 가방을 제공해 방학기간 동안 제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집중적으로 탐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두 번째로는 ‘유 퀴즈 온 더 박물관’으로 활동지 미션 수행과 함께 가족 퀴즈대회를 개최해 우승 가족 포함 3가족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외식 상품권을 우승 상품으로 지급하며, 모든 참가 가족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번 특별전과 연계한 겨울방학 교육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제주박물관 누리집(jej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