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13일 목포서 2019년 지역특화산업육성 유공자 포상
김한상 대표, 2019년 지역특화산업육성 공로로 중기부 장관상

제주의 대표적인 혁신성장기업 ㈜제우스가 다시 한번 전국적인 평가를 받았다.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 JTP)는 지난 13일 목포에서 열린 ‘2019년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유공자 포상 및 성과발표회’에서 농업회사법인 ㈜제우스의 김한상 대표가 지역산업 경쟁력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매년 열리고 있는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진흥 유공자 포상은 지역특화사업육성사업을 통해 3년 이상 공적을 쌓은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제우스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 제주지역사업평가단이 지원하는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기술개발사업’ 등을 통해 독자적원 건조기술 개발에 성공했다.

대표적으로 ‘이중컨베어 건조장치’, ‘광반사 프레임이 구비된 건조장치’, ‘당근 스낵의 제조방법’ 등이 특허등록 및 출원된 상태이다.

또한 비상품 감귤에 건조기술을 접목하여 건조칩(건조감귤) 대량생산에도 성공하여 잉여자원을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탈바꿈시켰다.

이와 함께 ㈜제우스는 현재 ‘제주산 월동무를 이용한 건조식품 개발’과 ‘건조감귤을 이용한 프리미엄 다류(침출차) 식품 개발’등을 통해 과잉생산되는 제주 농산물 등을 활용한 잉여자원의 고부가가치 산업화에 힘을 쏟고 있다.

한편, 제주도는 제주테크노파크, 제주지역사업평가단과 공동으로 지역산업 및 지역기업육성을 위해 2020년 약 170억 원 규모의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을 진행하여 오는 26일 지역경제위원회에서 확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