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서귀포시, 방과후 교육특화 프로그램 심의회의 개최

서귀포시는 지난달 공모를 통해 신청된 369개의 2020년 방과후 교육특화 프로그램에 대한 심의회의를 오는 2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5일부터 22일까지 내년도 교육특화 프로그램 접수 결과 관내 68개교(초 44, 중 14, 고 10)에서 총 369개(초 124, 중 101, 고 144)의 다채롭고 차별화된 특화프로그램이 신청됐으며, 2020년 새롭게 신청된 신규 프로그램은 118개(초 45, 중 21, 고 52)에 달한다.

신청된 프로그램은 연극·뮤지컬, 드론교실, 학부모와 함께하는 골프교실, 건강체조(요가&필라테스), 승마체험교실, 건축의 기초, 창의과학 등 교과.비교과를 총 망라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 시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협력해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신청을 유도한 결과, 무릉중의 마을교육공동체의 역량을 기르고 학교와 마을간 협력적 교육활동을 강화하고자 신청된 '마을이해교실', 보성초의 추사 김정희의 삶, 학문, 예술세계 등 전통교육을 하고자하는 '서예교실'이 있다.

또한, 사계초의 지형적인 소재뿐 아니라 제주의 풍토와 문화적 소재(돌하루방, 정낭, 밭담 등)를 활용해 미술교육을 추진하고자 신청한 '미술로 그리는 사계' 등의 특화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오는 20일 교육특화 프로그램 심의회의를 위해 서귀포시는 교육전문가 등 내.외부 인사 5명을 심의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심의회의에서는 각 학교별 프로그램 운영계획서를 토대로 학교별 지원 금액이 적정한지 여부, 강사수당 지급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 재료비 등이 지급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 등을 심사하게 된다.

한편, 서귀포시는 2019년 제11회 방과후학교 대상 지역사회연계.협력(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