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기관.단체 간 네트워크 구축 및 평생교육 정보 공유

서귀포시는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제주 평생교육비전 설정을 위한 '평생학습이 지향하는 길'"이라는 주제로 '2019년 평생학습기관.단체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평생학습 기관.단체, 주민자치센터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해 평생학습 기관.단체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평생교육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평생학습 동아리 문화 전파를 위한 평생학습관 색소폰 동아리 '서평색(회장 이영임)'팀의 공연과 2019년 10월 5일 개최된 서귀포시 평생학습 보름모루 축제의 평생학습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신흥2리동백마을 라인댄스 동아리'의 우수사례 발표(발표자 강은주)로 시작된다.

이번 워크숍의 강연은 대한민국의 교육 진흥에 앞장서 오신 김신일 교수(前 교육인적자원부 장관 겸 교육부총리)가 "제주 평생교육 비전설정을 위한 '평생학습이 지향하는 길'"이라는 주제로 제주의 특성을 고려한 평생교육의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비전 마련을 위한 강연을 진행 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평생교육 전문가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토론을 통해 관내 평생교육 유관 기관이 한 데 모인 자리에서 정보 공유 및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매년 서귀포시민의 평생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또 다양화되고 있는 만큼 서귀포시 평생학습 관련 기관.단체가 평생학습 비전 설정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토론 등을 통해 서귀포시와 평생학습 기관.단체 모두가 한층 더 시민의 필요에 부응하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