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6~20일, 제주국제자유도시 맞춤형 인재양성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주국제자유도시 맞춤형 인재양성 위해 GREAT 인재양성 WEEK를 오는 12월 16일부터 2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GREAT'는 제주국제자유도시 맞춤형 인재 양상을 위해 필요한 핵심역량인 국제화(Globalization), 네트워크(Relation), 교육(Education), 분석(Analysis), 재능(Talent) 역량을 압축하는 개념이다.

GREAT WEEK는 서귀포시 혁신도시에서 핵심역량 개발에 필요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능력평가 대비반, 공공기관별 직무특화 기초과정반, 인성·발표 면접준비 교육을 4박5일 동안 합숙하는 캠프 형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자는 NCS 능력평가 역량 향상뿐만 아니라 제주 지역 공공기관의 직무에 대한 이해능력을 향상하는 한편, 취업에 결정적인 면접심사 대비 역량을 집중적으로 향상시키는 교육을 받게 된다.

NCS 능력평가 대비반은 개별 역량이 다른 점을 감안해 수준별 교육과정을 초.중.고급반으로 분리해 운영한다.

초급반은 NCS에 대해 접해보지 못한 학생도 이해하기 쉽게 흥미도를 높여 운영하며, 고급반은 난이도가 높은 문제풀이 형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직무특화 기초과정은 총 7개 공공기관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한국국제교류재단, 공무원연금공단, 한국정보화진흥원 글로벌센터, 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 제주에너지공사, 제주관광공사가 기관별로 기초교육과정을 기획했으며, 이에 따른 강사들이 직무관련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면접캠프는 심층면접 준비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인성 면접과 발표 면접의 형식을 기반으로 공무원연금공단 인사법무실에서 채용절차를 통해 경험으로 축적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현장 중심형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참가대상은 제주대학교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참여학과 재학생과 복수전공자, 제주관광대학교 참여학과 재학생이다.

참가신청기간은 12월 6일까지이며, 기획평가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대 관계자는 "이번 WEEK를 통해 학생들이 제주지역 공공기관에 대한 취업에 관심과 이해도를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집중적인 취업역량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준비에 대한 자신감과 기관이 요구하는 역량에 맞춤형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