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12월1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2일간의 맛있는 제주여행
제주관광공사, 음식관광 목적지로 제주 홍보

재미있는 제주 먹거리 페스티벌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제주의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제주의 간편식, 베이커리 등 디저트류 등의 제주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제주잇쇼(JEJU EAT SHOW)'를 개최해 음식관광 목적지로서의 제주를 홍보한다.

‘제주잇쇼’는 오는 30일과 12월 1일 양일간 개최되며 유동커피/비브레이브 등의 커피존, 구움과자/바크초콜릿 등의 디저트존, 오메기떡/우도땅콩만두 등의 향토음식존, 하와이안음식/카레 등 글로벌시식존, 레드키위/건고사리 등의 파머스마켓존으로 구성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도내 외 약 70업체가 참가하여 제주의 다양한 먹거리를 시식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나는 포토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피크닉존, 옛 감성을 되살려주는 삼춘상회 등의 공간이 구성되어 다양한 재미거리를 제공한다.

피크닉존에서는 물, 음료 등 단계별로 나뉘어 진행되는 '맛믈리에', 다소 지루할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상식을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는 '먹퀴즈 YES or NO!', 오감을 집중 또 집중해야하는 ‘오감집중! 눈금맞추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 있다.

다재다능한 개그맨이자 MC인 김재욱의 진행으로 현장에서 참가자를 모집해 운영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지만 행사 공식 인스타그램(@jejueatshow)을 통해 27일까지 사전 신청을 하면, 사전신청자들 중 매일 행사당일 현장 도착 선착순 300명에게 다양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먹방을 소재로한 인플루언서부터 제주카페투어, 제주먹방투어 등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따른 수요와 콘텐츠를 원하는 2030 세대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제주미식관광 핵심 콘텐츠를 한자리에 모아둔 행사를 기획하였으며, 제주자연을 컨셉으로 실내공간을 재창출한 행사장에서 관광객 및 도민들이 특색있는 제주미식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